더불어삶 특별강연 <왜 지금 재벌개혁인가> 공지(9월8일)

일정 공지 2018. 8. 22. 13:45
  • 시장에서 대 자본을 가진 대기업만이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대기업의 장기적인 투자가 없으면 그 산업은 미래가 없습니다. 한국이 그동안 경쟁력을 쌓아온 분야에서 대기업이 힘을 잃고 투자를 줄인다면 대한민국 경제 규모가 축소되는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수도 줄어들겠죠? 현재 잘하고 있는 분야는 밀어주고, 정말 나쁜 경영행위들은 처벌하는 위주로 가야 하는데 지금 정권은 무조건 대기업은 다 죽어야되고 골목상권과 중소기업만 살아야한다고 외칩니다.

    또한 현 정권은 가족기업의 개념 자체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경영인으로 가득한 산업은 장기적인 투자가 나올 수 없습니다. 왜냐면 임기 내에 단기적인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누구도 과감하게 투자를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기업과 가족경영 기업을 부정하지 맙시다. 필요악이 아닌 사회에 꼭 필요한 유형의 기업입니다.

    -이상 대학교 4년 수료 경영학과 전공자 취업준비생이 작성했습니다

    kimhj 2018.08.25 21:45
    • 네, 의견 잘 봤습니다. 이 강연에는 현 정부가 재벌개혁을 제대로 안 한다고 비판하는 내용이 포함될 텐데, 님의 의견으로는 현 정부가 대기업과 가족경영을 "무조건" 부정한다는 것이니 시각이 상당히 다릅니다. 당일 강연에 직접 오셔서 들어보고 그런 취지의 질문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불어 2018.08.31 23:28 DEL

더불어삶 특별강연 <왜 지금 재벌개혁인가> 공지


지난 7월에 문재인 대통령이 인도에서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을 만나고 독대까지 했을 때 정부의 사회경제정책이 반민생 친재벌의 방향으로 선회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김동연-이재용 만남, 은산분리 완화, 원격의료 허용, 최저임금 후퇴 등을 보면서 그 우려는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재벌에게 일자리 창출을 부탁해서 한국 경제가 살아날 수 있을까요? 그게 아니라면 문재인 정부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재벌개혁 전문가인 서울대 행정대학원의 박상인 교수에게 직접 들어봅니다. 

재벌, 하청, 갑질 등의 문제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시민들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열린 강연입니다. 꼭 사전신청 해주시고, 많은 참석 부탁드려요!





posted by 더불어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