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사드배치 반대 범국민대회 참가(8월 14일)

by 더불어삶 2016. 8. 15.

사드배치 반대 범국민대회 참가

 


광복절을 하루 앞둔 8월 14일 일요일 저녁, 더불어삶은 시청앞 광장에서 열린 사드배치 반대집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집회에 참여하기에 앞서, 더불어삶 회원들은 8월 28일에 진행될 <유성기업 농성장에 샌드위치 도시락을 배달하자!> 행사를 알리는 유인물을 주변 시민들께 나눠드렸습니다! (http://livewithall.tistory.com/200)  이것은 앞면에 유성기업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리고, 뒷면에 행사 홍보 포스터가 들어간 유인물입니다.






 


그리고 7시부터 시작된 사드반대 범국민대회. 학생, 어르신, 노동자, 그리고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여 의견을 밝혔습니다. 시민들은 사드배치가 한반도 평화를 크게 위협하기 때문에 명백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경하신 성주 군민분들께서 평화를 위한 싸움을 계속할 것이며, 끝까지 지지해달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공연, 영상, 연대발언으로 구성된 집회였습니다. 

 

참고) '사드 배치 반대' 성주군민 900여명 대규모 삭발 (16/08/15 노컷뉴스)


 

불볕더위를 무릅쓰고 나와주신 학생, 시민 여러분들과 더불어삶 회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싸움은 계속될 것입니다.


댓글